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셋, 쉽게 취득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by 까까쌤 2020. 4. 14.

안녕하세요 학술연구소의 까까쌤입니다~

 

내일은 국회의원선거일이네요!

 

까까쌤도 간만에 밖에 나가는 것 같아서 

 

괜시리 기분이 좋은데

 

한편으로는 투표소에서도 확진자가 나올까봐 

 

무섭고 떨리고 막 그러네요ㅠㅠ

 

투표하러 가는 길에도

 

항상 마스크 착용하시고 조심 또 조심!

 

자, 오늘 해볼 연구는 바로~~~~

 

 

 

경제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를 테스트하는

 

경제력 시험, 테샛 자격증입니다 :)

 

테샛 시험은 한국경제 신문에서 주최하며

복잡한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인데요!

 

2010년 11월부터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인정을 받아서

학점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시험은 총 3개의 영역으로

경제이론, 시사경제, 응용복합으로 나뉘어져

응용복합 영역을 제외한 두 영역에서는

총 30문항의 문제가 출제가 되며

 

응용복합 영역에서는 5점짜리 20문항이 출제가 됩니다.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테샛 자격증은 학점으로 활용할 수가 있는데

 

3급은 17학점

2급은 18학점

1급은 19학점

S급은 20학점

 

인정이되며

3급 밑으로는 학점으로 활용할 수가 없답니다ㅠㅠ

 

 

 

객관식 5지선다형으로 출제가 되어서

 

1년에 총 6회의 시험이 있고

2월, 3월, 5월, 8월, 9월, 11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응시자격에는 규정이 없으며 

중고등학생도 볼 수 있는 시험이니

 

경제 쪽으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시험 본 후에 스펙으로 사용해도 무방하겠죠?

 

테샛 자격증도 학점은행제로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자격증 중 하나랍니다!

 

게다가 취업할 때 가산점으로도 부여가 되니

취득할만한 가치가 있지않겠어요?

 

이 자격증에 대해 궁금한 점, 문의사항 있으면

 

밑에 명함보고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그럼 다음 연구 때 만나요 :D